_(언더스코어) : JAVA 9부터 예약어가 되었습니다.(이제 단독으로 언더스코어만쓰는 변수명은 불가하네영)
abstract : 추상클래스를 지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assert : 강한 에러검출을 위한 키워드
boolean : 논리값 자료형
break : 루프탈출 제어문
byte : 바이트 자료형
case : 다중분기 내부에 사용되는 정합여부확인 제어문
catch : 에러발생 시 사용되는 에러핸들블럭 시작문(try 와 같이 쓰임)
char : 단일 문자열 자료형
class : 객체 생성을 위한 예약어
const : 고정값 지정 예약어
continue : 다음 루프로 강제이동 제어문
default : 다중분기 내부 끝에서 사용되는 제어문
do : do-while loop시 시작문을 의미하는 예약어
double : 소수표현 예약어
else : if와 같이 쓰이는 제어문 예약어
enum : 열거형 타입을 선언하기 위한 예약어
extends : 상속을 위한 예약어
final : 상속불가 클래스 지정 or 변경불가 상수 지정 예약어
finally : try~ catch 후 클리너 코드(close 등)등을 지정키 위한 예약어
float : 소수표현 예약어(double 이 64bit, float가 32bit 어지간하면 double쓰세영)
for : 반복문 지정 예약어
goto : 안씁니당
if : 분기 제어문 예약어
implements : 인터페이스 구현을 위한 예약어
import : 라이브러리 사용을 위한 예약어
instanceof : 인스턴스 타입 확인을 위한 예약어 infix로 사용된다.
int : 정수 자료형 예약어
interface : 인터페이스 구현 예약어
long : 64bit 정수 자료형 예약어
native : 메소드 구현시 다른 메서드들과 겹치는지 특정해주기 위해 사용되는 예약어
new : 새로운 인스턴스 생성 예약어
package : 패키지 지정 예약어
private : 가시성 지정 예약어(자기밖에 못봄)
protected : 가시성 지정 예약어(상속까진 봄)
public : 가시성 지정 예약어(다 봄<어멋>)
return : 반환문
non-sealed : 실드클래스 유무 표현을 위한 예약어(실드클래스는 상속이 안되영)
short : 16bit 정수형 자료형
static : 인스턴스 생성없이 접근가능한 클래스 종속적 매서드 / 변수 지정에 사용되는 예약어
strictfp : 소수점 지정을 위한 예약어(J2SE 1.2추가되었다고 합니다.)
super : 상위 클래스 지정자
switch : 다중분기 제어문
synchronized : 스레드 동기화를 맞추어주기위한 블럭을 생성하는 예약어
this : 자기자신의 인스턴스를 의미하는 예약어
throw : 에러발생시키는 예약어 당연하게도 catch에서 걸러질 수 있게 짜야된당
throws : 메서드 선언 시 사용, 메서드가 다음의 에러를 발생시킬 가능성이 있음을 암시
transient : 클래스 필드가 직렬화에 제외된다는 암시를 해주는 예약어
try : 에러처리를 위한 블럭을 시작하는 예약어, catch와 같이 사용된다.
void : 空
volatile : 변수를 메인 메모리에 저장할 것이가를 지정하는 예약어
while : 반복문 지정 예약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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