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

[회계관리2급] 공부를 시작하며 -> 합격과 수기

* 시험일자 : '22. 09. 24.

* 준비기간 : '22. 09. 08. ~ '22. 09. 24.(약 2주 반)

 

경제공부를 시작하게되면서 조금 더 경제와 친숙해지고 싶었다. 자격증을 통해서 컴퓨터분야와 친숙하게된 필자로서 경제 공부도 좋은 자격증 RoadMap이 있으면 익숙해지기 쉬울 것이라고 생각해서 도전해본다. 회계관리 2급은 삼일회계법인에서 수행하는 회계기초 자격증이다. 컴퓨터를 업으로 살고 있는 필자이지만 여러분야를 더더욱 공부하고 싶다는 지식욕에 회계를 공부할 생각을 하게되었다. 갈길은 멀지만 최대한 꾸준하게 공부하고 싶다. 도서는 위 삼일회계법인에서 출판한 회계원리 도서를 공부하고 있다. 공부를 하면서 배우게된 정보또한 블로그에 포스팅하겠다.

 


합격이후

역시 난이도가 높지는 않다. 다만 방심하면 떨어지기 쉽다(이건 회계를 공부하지 않은 필자같은 사람들에게 해당하는 이야기이다.) 아무것도 모르고 들어가면 분명헷갈린다. 계산기가 필수적이지도, 수험표가 필수적이지도 않다.(출제기관에 전화해서 문의해보았다. 친절하셨다) 계산이 어렵지도 않았다. 재미있었고, 회계에 대해서 더 많이 알아보고 싶은 첫 발판이 될 거 같다. 인터넷에보면 기출문제만 풀어도 합격한다고 다들 이야기를 하지만 사실 기출문제를 통해서 공부를 해야 합격할 거 같다. 그거 문제은행으로 다 외워도 되지만 분명 신규유형도 많이 나오니 이론을 공부하는 느낌으로 문제를 풀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