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JAVA와 친해지기] JAVA란 무엇인가?

JAVA란 무엇인가?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에서 1995년에 개발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창시자는 제임스 고슬링이다. 
2010년에 오라클이 썬 마이크로시스템즈를 인수하면서 Java의 저작권을 소유하였다.

- 출처 : 나무위키 https://namu.wiki/w/Java#s-10 -

JAVA는 전 세계에서 통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특유의 안정성과 JVM을 활용한 이식성을 높게 평가받아 세계 많은 컴퓨팅 기기에서 주력으로 활용되는 언어입니다! 최근은 JAVA 그 자체의 성능보다는 JAVA에서 제공하고, 파생되는 여러 가지 형태의 언어들(EX : KOTLIN)들이 그 영광을 이어서 가져오고 있습니다!

 


 

JAVA의 장점

 

1. 높은 이식성 : 프로그램을 만들 때는 그것을 해석하고 메모리에 올려줄 "해석 기관"이 필요합니다. 이 해석 기관은 OS별로 다르게 되는데, JAVA로 개발된 언어는 JAVA ByteCode로 변환되어, 해석기관인 JVM만 설치된 OS라면 어디서는 같은 환경으로 실행됩니다!

 

2. 낮은 진입장벽 : C나 C++등 저수준의 언어가 메모리 관리를 프로그래머가 직접 해주었던 거에 비해 JAVA는 가비지 콜렉터(Garbage Collector)라는 메모리 누수(Leak) 방지 기술로 메모리에 직접 접근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어줍니다. 또한 타 언어에 비해 직관적인 문법이 JAVA의 낮은 진입장벽을 만드는 요소입니다.

 

- 출처 : JAVA의 장점 IBM Documentation https://www.ibm.com/docs/ko/aix/7.1?topic=monitoring-advantages-java- 

 

청소년 이용제한게임인 마인크래프트 역시 자바로 개발되었었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자바를 설치 /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당신 Python하는 사람 아니야?

A. 아! 네! 둘다 합니다! JAVA Python 말고도 다른 언어도 할 줄 압니다! 여러 가지 생각해봐서 JAVA보다 Python이 좋아요! 그거 쓰러 가세요!

 

Q. 갑자기 왠 JAVA인가요?

A. 최근 KOTLIN언어를 배웠습니다. 정말 매력적인 언어인데, JAVA를 이야기 하지 않고선 KOTLIN을 논할 수 없겠더라고요! 궁극적인 목표는 KOTLIN과 친해지기를 올리기 위해 JAVA와 친해지기를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