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산간

[도서산간] "나는 왜 생각이 많을까"를 읽으며

  • 도서 분류 : 심리학
  • 작가 : 
  • 쪽수 : 216쪽
  • 가격 : 13,800원
  • 출판사 : 서사원
  • 출판일 : 2021년 7월 19일
  • 독서일 : 2024년 1월 10일

 

필자가 느낀 점

 우리는 인류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발전한 기술 속에서 살고 있다. 이 말은 곧 과거 선사시대에 느끼던 피식자로서의 인간의 불안함은 없고 마음만 먹으면 안락한 집에서 핸드폰으로 음식이나 시키면서 보 낼 수 있다는 이야기와 같다. 주거환경 / 식습관 / 문화 등등 모든 것이 천지개벽을 한 지금이지만  '불안'이라는 감정은 예나 지금이나 대상을 제외하고 변화한 것이 없다. 우리는 어째서 풍족한 요즘시 대에 불안함을 느끼는 것일까? 불안 또한 하나의 생각이고, 그 생각은 관심을 주면 끝없이 자라나는 블랙홀과 같기 때문에 현대인들은 생각을 조금 덜어낼 필요가 있다. 

 

본 도서 [나는 왜 생각이 많을 까?]는 생각을 비워내는 전략을 설명한다. 도서는 생각을 줄이고 불안을 낮추어 현재에 집중할 수 있는 테크닉 45개를 총 7장으로 구성해 두었다. 몇 가지의 교훈을 생각해 보면 1. 자주 움직이고 활동적 것, 2. 멍 때리는 시간을 잘 활용할 것 3. 많은 생각과 대비가 꼭 좋은 결과를 보장하지는 않는 다 것으로 정리할 수 있을 거 같다. 심사 속고 해서 내리는 결정을 우대하는 요즈음 어쩌면 동전 던지기 결정될 수 있는 세상만사에 우리들이 너무 힘을 쏟고 있는 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