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미국-버지니아

[Road to Virginia] 14일차 -2주의 마지막수업-

-비가 많이 오는 날과 충만 치킨- 

금요일, 이곳 버지니아는 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있다. 분명 추적추적이었는데, 시간이 가면 갈수록 즉(시) 처(형) 즉(시) 처(형)로 비가 내리더라(필자 DBD 좋아한다.). 결국 침수경보가 일부 지역에 발령이 되었고, 무서운 마음으로 교육기관으로 차를 끌고 나갔다. 

마지막 수업은 크게 내용이 없었다.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시험에 임하기 전 마음가짐을 다잡고 들어가는 느낌의 수업이었다. 일찍 끝내주신 이 시대 진정한 교수님 덕분에 11시 30분에 미국에서 2번째로 큰 한인타운, Arlington에 방문할 수 있었다.

 

Arlington에 온 이유는 크게 두 가지였다. 첫 번째, 이곳에서 고향의 느낌을 받아보고 싶어서였고, 두 번째, 필자가 좋아하는 충만 치킨이 이곳 Arlington중심부에 있었다. 잔뜻 신 난기분으로 창밖을 바라보았지만, 아직도 비는 세차게 오는 중이었고, Arlington을 걸어본다는 느낌의 금요일 여행 콘셉트는 개나 줘 버렸다.

약간의 기대를 한건 '혹시 한국인이 주문을 받아주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이었는데... 아쉽게도 한국인이 운영하는 식당은 아닌 거 같았다.(적어도 캐셔 분과, 셰프분들은 한국말을 사용하지 않으셨다는 말이다.) 식사를 맛있게 마무리하고 기분 좋게 하루를 마무리했다.


이번에 교육을 받은 내용은 IT Governance 관련 ISACA주관 자격인 CGEIT이다. 다량의 알코올 주입으로 뇌의 휘발성이 강해진 요즈음 빨리 시험을 보자는 생각으로 11.1 AM 03:30에 온라인 시험 PSI을 예매했다. 글을 작성하는 11.1일 AM 08:00 시험 결과는 나왔지만. 다른 글에 작성토록 하겠다.